벨로스터수동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명량노래방 조회 2회 작성일 2022-01-22 06:19:05 댓글 0

본문

수동 운전이 왜 이렇게 쉽고 편해? 현대 벨로스터 N + '2020 퍼포먼스 파츠' 시승기 Hyundai Veloster N

2020 퍼포먼스 파츠가 더해진 현대 벨로스터 N을 박혜연 기자가 시승했습니다.
출시 당시 많은 시승기가 쏟아져 나왔고 모터리언에도 이미 시승기가 있습니다만,
새로운 파츠 출시 덕분에 새로 모터리언에 합류한 박혜연 기자도 시승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수동차 매니아인 박혜연 기자는 벨로스터 N을 어떻게 평가했을까요?
Sleeppage : 이분이 스파크 깡통시승기로 시승기 끝판을 내신 전설의 그분 ...
hyun su park : 우와 수동 운전 스킬도 좋으시고 차량에 대한 지식도 해박하시네요.. 멋집니다 ^^
I.Made.It : 박혜연 기자님은
여느 기자분들과 달리
기자가 하고싶어서 자동차 리뷰를 하시는분이 아니라
자동차가 진짜 좋아서 하시는 것 같아 멋져요
이창준 : 박혜연 기자님 진짜 차를 좋아하시는게 느껴지네요;;
조진호 : 약 22년의 수동을 끝내고 조만간 오토로 가는 1인으로써 ,수동차량의 매력을 정말 이쁘게 설명하신 기자님께 박수^^^^여유만 된다면 중고로라도 세컨카로 들이고 싶네요

벨로스터N 수동운전 출발하는 방법 | 수동 절대 어렵지 않아요 | 15년차 수동go자

저도 처음에 수동 걱정 엄청 했습니다
일단 벨엔 질러놓고 연습은 그다음에 했어요 ㅋㅋㅋㅋ
지금은 수동 겁나 재밌습니다
여러분도 다 할 수 있어요!

#벨로스터N #수동운전 #수동출발
김이름 : 설명 잘해주셔서 진짜 자동차 강사님이라고 믿을 정도에요! 자동차 1종면허 취득하시는 분들에게 유익한 영상이 될것같아요. 많은 분들이 찾아 볼 수 있게 해시태그에 더 추가하셔도 좋을것같아요!
Veloster N : 수동 출발 영상중에 제일 자세하게 잘 알려주시네요!!
진짜 이거보시면 다들 쉽게 배우실꺼예요~
Wooju Sim : 나이가 든게 확실히 느껴지네요... 스마트폰이 당연한 요즘처럼 수동운전이 당연했던 때가 있었죠~ 신사용님 영상을 통해 요즘의 젊은 분들이 수동운전의 재미를 느낄 수 있으시길 바래요~
작은화이트 : 신사용님 영상 잘보고 갑니다 설명을 굉장히 쉽게 잘 알려주시네요~
paulo D : 설명을 위해서 클러치 급하게 뗄때... 울컥 하는데 알려주기위한 희생정신 ㅋㅋㅋ 진짜 제대로 포인트 짚고 갑니다 ㅋㅋㅋ 오토도 나오면 좋을텐데!

현대 벨로스터 JS 1.6T 수동 차주의 리얼 후기 | "그냥 딱 재미있는 차" [차주인터뷰]

현대 벨로스터 JS 1.6T 수동 차주인터뷰

서우토반 유튜브 구독하기 : http://asq.kr/bG2HPqUF5
서우토반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eoutobahn

서우토반에서 차주 인터뷰 출연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서우토반]으로 연락 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메인 스폰서
1. 캄던 세차용품
ㆍ품격있는 신사들의 마지막 디테일러
ㆍhttps://smartstore.naver.com/calmdawn

2. 킴블레이드
ㆍ특수 실리콘 반영구 유리발수 와이퍼
ㆍ https://smartstore.naver.com/kimblade

3. 겟차
ㆍ신차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방법! 신차 비교견적 서비스
ㆍ(추천인 코드: 서우토반 입력)
ㆍ서우토반 통해서 할인도 받고 선물도 받자!
ㆍhttps://www.getcha.kr/

#현대 #벨로스터JS #수동

BGM :: Highway1976 - WEARETHEGOOD
———————————————————————————————
차량 협찬 및 각종 문의 - seoutobahn@gmail.com

구독과 좋아요는 서우토반 컨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COPYRIGHT ⓒ 2019 SEOUTOBAHN ALL RIGHTS RESERVE
eroochuny : 안녕하세요. 영상 속 차주입니다.

서우토반 관계자 분들 감사합니다. 황당한 에피소드가 하나 있었지만, 재밌는 촬영이었습니다!
편집의 힘이 이런거군요 ㅎㅎㅎ

영상 속에서 시트포지션이 높다고 언급한 부분에서 키에 따라 달리 느껴지실 것 같습니다.
(키 자랑좀 할게요...ㅎㅎㅎ) 제 키가 186이며 180이상이라면 시트 최저높이로 하고 앉으면 머리공간이 영상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키가 너무 크지 않는다면 여유공간이 생기지만 그만큼 앉은 키가 작아서 시트를 올려야 하다보니 공간은 넉넉하지 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일반적인 차량에 비해 차고가 낮은데 천장도 낮지만 그만큼 시트도 밑으로 내려가 있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보니 시트포지션이 높은 편입니다.
신호 정차 시, 아반떼, 쏘나타를 옆에 두고 비교했을 때는 높이가 비슷해 보입니다만, 최소 1~2cm정도의 차이가 있고, 실제로 내릴 때 아반떼에서 내릴때 체감되는 높이는 확실히 다릅니다.

벨로스터가 흔히 양카로 표현되는 차량들 중 하나이지만, 모두가 그렇게 운전하지는 않습니다. 흔하지 않다보니 다른 벨로스터를 보면 운전자가 누군지 슬쩍 보게 되거든요....
간혹가다 4~50대로 보이는 남성, 여성분들도 있습니다.
정말 양아치처럼 운행하는 벨로스터는 욕해도, 모든 벨로스터를 그렇게 바라보지 않으셨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인터뷰를 하면 와이퍼(킴블레이드)와 세차용품을 사은품으로 받게 되는데요.
와이퍼의 고무날이 특이한 모양입니다. 유리면 닿는 면적이 넓게 되어 있도록 디자인이 되어 있습니다.
겨울 끝나고 유막제거하면서 와이퍼 교환하려고 아직 사용하지는 못했지만,
전체적인 디자인도 좋고, 블레이드만 봐도 칼 같은 것에 긁히지만 않는다면 수명도 상당히 오래 갈 것으로 보입니다.
세차용품은 캄던(calm dawn) 제품들입니다. 세차용품도 아직 기존거가 남아서 쓰질 않고 있습니다만....
용기 상태와 디자인을 보면 만족도는 높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게다가 카샴푸에 쓸 계량컵도 딸려와서 좋네요 ㅎㅎㅎ

녹화 때는 두서없이 말하고 운전에 집중하느라 말을 논리정연하게 못했는데 그래도 편집의 힘으로 그나마 괜찮게 나온 것 같습니다.
영상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수동전사박수동 : 안녕하세요 JS 1.6 스포츠코어 수동변속기 2018년 8월 출고한 차주입니다.

요즘에 JS 리뷰를 보기가 쉽지 않은데 잘 봤습니다. 전체적으로 JS가 좋은 차주님에게 간 거 같아 기분이 좋네요.

모채널 차주 리뷰 보면 달리기 차인데 편의성 및 승용차에 있을 법한 점들만 지적해서 보기가 안 좋았는데 말이죠
(특히 주차 브레이크.. 펀카는 손으로 당기는 케이블 방식이 제격이죠)



썬루프는 없어서 모르겠고 저같은 경우는 잡소리 이슈는 없네요.

전방추돌방지는 말씀대로 너무 예민하여 항상 꺼놓고 다닙니다.

연비는 트립연비가 아니라 실연비를 직접 측정하신 거 같네요.

트립연비는 말씀하신 것보다 훨씬 더 나오는데 썬루프로 인한 무게 차이 때문이려나요.

다만 제 차는 경량휠, 경량휠너트, 4피 모노블록 캘리퍼, 2피스 디스크(순정은 주철 하우징, 2피스는 알루미늄 하우징)이기에

이런 데서도 무게 차이가 나겠네요. 제 차는 휘발유 주유량에 따라 약 1,240kg에서 많게는 약 1,260kg가 나옵니다.



순정 상태로도 현재까지 현기 1.6 터보 라인업 중 가장 가벼운 공차 중량을 가지고 있으며, 성능도 제일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변속기 로직은 DCT 기준 아삼공아반떼 N라인 애들이 훨씬 좋습니다. JS DCT는 시프트 다운에 대해 다소 보수적입니다.

그래도 JS는 말 그대로 섀시 강성과 하체가 엔진 출력을 이기는 차입니다. 서킷 입문용으로 가성비 탑입니다.



N 기변병이 오게 만드는 차라는 말씀에 너무나도 공감합니다. 저만 해도 N 기변병 한 30번은 겪은 것 같습니다.

지금은 완전히 해탈하였지만요. JS 사실 분들은 이 N 기변병을 잘 이겨낼 각오를 하고 구매해야 합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리고 운전석 문짝이 길어서 조금이라도 좁은 주차장을 가거나 렉스턴, 팰리세이드, 카니발, 모하비, 콜로라도, 스타렉스가 세워져 있다면

타고 내리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그럼 이만



아 그리고 영상에 안나온 결함이 있는데 케바케이긴 합니다만 벨N 포함해서 한겨울에 운전석 문이 바깥에서 안 열리는 이슈가 있었습니다.(안에선 열림)

관련하여 보증수리 받은 후 아직까지 동일 증상은 없었네요. 구매 예정이신 분들은 이것도 참고하세요.



아 그리고 N은 랙 구동형 EPS인데 JS는 컬럼식 EPS입니다. 여기서 오는 차이인 거 같지는 않으나 기존 현대차와 달리 언더 성향이 아닌 뉴트럴 성향을

가진 차로써 약간의 오버 성향이 가미되어서 그런지 고속 직진 안정성은 아반떼보다 떨어지다고 느끼실 수도 있습니다. 보타도 계속 해줘야 합니다.

이것도 참고하세요. 장거리 주행 시 은근 피곤합니다.



그리고 후방카메라가 머플러 위에 있어 가려진다는 분들 계시는데 저는 비올때 아니면 그런 현상을 겪은 적이 없습니다.

케바케인듯 하니 구매 예정이신 분은 그럴 수 있다 라고 참고만 해두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애초에 차가 작아서 후방카메라 없다고 주차 못할 정도는 아니라서요.
정문규 : 1.6 터보 + DCT7단 조합중에 가장 가벼운게 벨로스터죠 ㅋㅋㅋㅋ 내장제가 벨N처점 좀 아쉽지만 서킷을 즐기는 하드코어 유저가 아니라면 1.6만 해도 충분히 재밌게 타고 다닐 수 있을 것 같네요!
최영상 : 재미있는 차를 올려주시는 재미있는 서우토반!!
HR J : 오늘도 인트로 맛집 좋은 영상 늘 감사합니다!

... 

#벨로스터수동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7,37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bj0b46pisbnwq9zs77e.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