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슐린펌프병원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비밀요원 조회 5회 작성일 2021-10-26 14:23:52 댓글 0

본문

인슐린펌프로 당뇨병 성공적으로 치료하는 법은? | 대한당뇨병학회

당뇨병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로 질문남겨주세요.
다음 영상에 내 질문이 나올지도 몰라요!!

좋아요!! 구독!! 댓글!!

(재)당뇨병학연구재단 기부하러 가기
https://secure.donus.org/diabetes/pay/step1
선현자 : 선생님들 최고 최고
비개인오후 : 쉽게 잘 이해가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ok hee park : 선생님 들 감사합니다
윤두영 : 인슐린펌프로 당뇨 치료 효과는 어느정도가 될지요
Hyunsuk You : 꼭 입원해서 펌프를 처방 받아야 하나요? 펌프를 달라고 했는데 일주일간 입원을 해야 달아준다고 해서여

대학병원에서 인슐린펌프 치료를 못하게 합니다. 왜그럴까요? 제가 직접 인슐린펌프로 당뇨병 치료해보니 너무 좋습니다! 당화혈색소 5.8 나옵니다! 정상 혈당 나옵니다.

“당뇨병을 앓고 나니깐 당뇨 치료 방법을 좀 알아봤던 것 같아요. 저는 7~8년 전에 이미 인슐린펌프 치료를 알았어요. 하지만 제 고향에 있는 큰 병원의 의사 선생님께서 ‘ 인슐린펌프 치료’에 대해 부정적으로 말씀하시더라고요. ‘왜, 인슐린펌프 치료를 하려고 하시나요?’ 라고 되묻는 거에요. 또 ‘인슐린펌프 치료 하지 마세요’ 라고 말씀하시기도 하고요. 그렇게 저는 당뇨 치료로 당뇨약만 6~7년 정도 복용을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그 때 그 의사 선생님의 말을 듣지 않았다면 적어도 6~7년 전에 인슐린펌프 치료를 시작해서 지금은 보다 더 건강을 회복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정말로 가지 말라고 하더라고요. 생각해보세요. 큰 병원의 의사 선생님께서 몇 번을 그렇게 이야기 하는데 환자 입장에서는 어떻게 할 도리가 없죠. 지금은 너무 후회가 되어 죽겠습니다. ‘그 때 왜 그 의사 말을 믿었을까? 맹신했을까?’ 라는 생각만 하면 아찔합니다. 오래 전에 인슐린펌프 치료를 알았지만 바로 치료를 시작하지 못한 것이 정말 후회가 됩니다.”

오랜 전, 인슐린펌프 치료를 알았지만 치료를 주저했던 박○○씨에게 인슐린펌프 치료를 결심한 계기가 무엇인지 궁금했다.

“그 의사 말만 믿고 6~7년 정도 당뇨약을 먹었는데 당뇨약을 먹어도 좋아지는 게 없더라고요. 혈당수치 뿐만 아니라 스스로 느끼는 당뇨 증상들이 있잖아요. 아마 당뇨병 앓고 계시면 이 말의 의미를 아실 거에요. 제가 의학 지식이 없어도 느껴지는 거에요. 제 몸이 점점 안 좋아지더라고요. 그 때 정말 힘들었습니다. 몸이 힘드니깐 아무 일도 잡히지 않고 모든 일상생활이 멈추더라고요.”

“그 무렵 제가 눈의 이상을 느껴 병원을 가게 되었습니다. 대부분 큰 병원에 가서 치료를 해야 한다고 생각을 하잖아요. 저도 부산에 있는 눈 치료를 잘한다는 유명하다고 소문이 난 부산의 한 대학병원에 가서 치료를 해봤습니다. 그 때 눈 검사 후 ‘당장 백내장 수술을 해야 한다’고 하는 거에요. 아무리 생각해도 제 스스로 생각을 해도 ‘내 눈이 그 정도의 상태인가?’, ‘백내장 수술을 당장 할 정도라면 분명 내가 느끼는 증상이 있어야 할텐데…’ 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안과 병원 2군데를 더 찾아 다녔어요. 그런데 두 번째 찾아간 병원에서는 ‘백내장 수술을 할 정도는 아닙니다.’ 라고 하더라고요.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고향 후배 병원에 가서 또 검사를 했습니다. ‘이 눈을 수술하라고 하면 미친놈 아닙니까!’ 라고 말하더라고요. 이렇게까지 이야기를 들었는데 그 때 ‘아차!’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를 괴롭혔던 당뇨병 치료도….. ‘아, 미처 생각하지 못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리고 그 때는 몰랐어요. 의사들 조차도 인슐린펌프 치료에 대한 오해와 잘못된 편견을 갖고 있다는 것을요. 그렇게 저는 인슐린펌프 치료를 시작했습니다. 이미 제 몸이 너무 힘들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를 때 시작했습니다. 그럼에도 지금 저는 인슐린펌프 덕분에 건강을 되찾고 행복합니다. 지금은 먹고 싶은 음식도 마음 편하게 먹고, 더 이상 혈당 수치 걱정도 하지 않습니다. 당화혈색소 검사도 5.8% 정상을 유지해요. 이상을 느꼈던 눈도 인슐린펌프 치료 후 좋아지고 있어요.”

“아직도 인슐린펌프 치료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저는 딱 이 말만 드리고 싶어요. 6~7년 이라는 시간 동안 당뇨약을 먹었지만 단 하루라도 정상 혈당 수치를 유지한 적이 없습니다. 오히려 항상 힘들고 당뇨 증상 때문에 괴로웠습니다. 하지만 인슐린펌프 치료를 시작 한 후 단 5일 만에 제 몸도 정상 혈당수치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제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무엇보다 인슐린펌프 치료 후 저는 건강을 되찾았습니다. 이 한마디가 모든 것을 증명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제가 경험을 해보니깐 인슐린펌프 치료는 당뇨병 판정 후 바로 치료를 하는 것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고통스럽고 절망스러운 시간을 굳이 겪을 필요가 없잖아요. 또 당뇨 초기에 시작하면 완치되어, 인슐린펌프를 더 이상 착용 안 하는 사람들도 많아요. 저처럼 좀 오래 걸렸어도 주저하지 마시고 하루라도 빨리 제대로 된 당뇨 치료 하시길 바라요.”

당뇨완치를 위해 '좋아요'와 '구독'을 꾹~ 눌러주세요! 'Like \u0026 Subscribe \u0026 share'!
윤지원 : 교수님

존경합니다.

투박하게 하지마시고

좀더 친절하게 해주세요.

펌프 좋은거 알아요
Hyungouk Sheen : 인슐린을 주사로 맞는 것과 환자의 몸에 설치된 인슐린 펌프를 통해 환자의 몸에 제공하는 것과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무슨 차이가 있는지?
애국자여따르라 : 현대의학에서 반대하는 것 하면 대부분 좋더군요.
의사들 제약사들 참 이상한 자들입니다.
호 김 : 충고..병얻은다음은..완치없음..죽기전에잘먹고..마음너르럽게..느긋한성격이최고임.
안미희 : 약을 30년 먹었는데 지금은 발이 넘 시러운것 같아요 어느병원이죠

왜 의사들은 인슐린펌프를 못하게 할까요? 제 생각엔 병원 환자들이 빠져나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저는 스스로 인슐린펌프를 선택해서 당뇨합병증 걱정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왜 의사들은 인슐린펌프를 못하게 할까요? 제 생각엔 병원 환자들이 빠져나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저는 스스로 인슐린펌프를 선택해서 당뇨합병증 걱정없이 살아가고 있습니다.

인슐린 펌프 당뇨치료 상담문의 전화 - 1544-8454
당뇨와 인슐린 펌프 홈페이지 : dangin.co.kr

당뇨완치를 위해 '좋아요'와 '구독'을 꾹~ 눌러주세요! 'Like \u0026 Subscribe \u0026 share'!
yes lee : 인슐린펌프 달면 음식 진짜 아무거나 싹 다 먹어도 관계없나요
황순희 : 병원갖다주는돈이 더 많을낀데 ㅎ
설문대 : 저도덕을보고있씀니다
김원철 : 기계 장기 할부로는 안될까요?
성영순 : 어떻게하면도는지
좀알려주세요

... 

#인슐린펌프병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79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xn--bj0b46pisbnwq9zs77e.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